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충청남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개발공사가 함께합니다.

충남의 더 나은 미래, 도민의 더 많은 행복을 가꾸어 갑니다.

보도자료

충청남도개발공사, 탄소중립위해 한국동서발전과 친환경에너지 MOU체결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6-29
  • 조회수 : 71

충청남도개발공사,

탄소중립위해 한국동서발전과 친환경에너지 MOU체결

 

충청남도개발공사 공공주도형 재생에너지 자급자족 산단 구축

태양광, 연료전지 설치친환경에너지 활용으로 ESG경영 탄소중립 실현!

 

충청남도개발공사(사장 정석완)는 지난 29일 탄소중립 실천 및 ESG경영강화를 위하여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과 에너지 자급자족형 그린산단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정석완 충청남도개발공사 사장과 김영문 한국동서

발전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 지역 내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하여 공공이 주도하는 성공적인 에너지 자급자족 그린산단을 조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충청남도개발공사는 공사가 조성하는 산단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ESG환경 교육을 추진하여 충청남도 내 ESG 친환경시스템 구축 및 기업의 ESG경영 활성화 보급 등을 위하여 힘쓸 예정이고,

한국동서발전은 산단내 유휴부지에 태양광과 연료전지를 설치하는 융복합사업을 진행하여 입주기업의 RE100 달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남도개발공사 정석완 사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이 보다 주도적으로 친환경에너지 활용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있어서 큰 도약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탄소중립 경제특별도를 추진하는 충청남도 정책기조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ESG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개발공사는 지난 5월 환경부 주관의 한국형 녹색채권 발행 지원 시범사업자 공모에 선정되어 업무체결을 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활용에 앞장 설 뿐만 아니라, 재능기부 기반의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아동복지시설 후원 등 한 해 약 40여건의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